보도자료

Home  >  알림마당  >  보도자료프린트

  • 공사의 활동사진 및 관련이미지입니다.
보도자료 글 읽기
제목수정구청 스마트도서관 운영
작성자고객홍보팀작성일2018-11-19  15:34:58
문의전화031-725-9397조회수87
첨부자료

보도자료[스마트도서관].hwp

수정구청 스마트도서관 운영사진  
수정도서관, 수정구청에 스마트도서관 운영! 책 한권 하실래요?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윤정수)가 운영하는 수정도서관은 시민들의 접근성이 좋은 수정구청에 스마트도서관(무인도서대출반납기)을 설치, 11월 20일부터 서비스를 시행한다. 

수정구청 종합민원실 1층 로비에 설치된 스마트도서관은 무인도서대출 반납시스템으로 도서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편리하게 도서를 대출․반납할 수 있다. 

일반도서, 어린이도서 등 약 400여 권의 장서가 제공된다. 

이번 스마트도서관은 수정도서관이‘2018 경기도 공공도서관 정보화사업 지원’ 공모에서 수행기관으로 선정되면서 도입하게 됐다.

수정구청 스마트도서관 이용은 성남시 공공도서관 회원증(모바일 회원증 가능)만 있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도서 대출은 1인 2권씩 14일간 이용 가능하다. 

수정구청 스마트도서관 이용시간은 평일(월~금요일) 오전9시부터 오후6시까지다. 

유의사항은 대출기간 연장 및 도서 예약은 불가하며, 스마트도서관에서 대출한 도서는 대출한 기기에서만 반납가능하다. 도서 대출과 반납에 드는 시간은 약 1분 정도이며, 자판기처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향후 분기별로 시민들의 원하는 신간도서와 베스트셀러를 순환 비치하여 맞춤형 도서 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윤정수 사장은 “바쁜 일상으로 도서관을 찾기 어려운 시민들을 위한 스마트도서관 서비스를 꾸준히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책 읽는 도시 성남을 위한 다양한 독서문화진흥 방안을 마련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