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헌장

Home  >  고객광장  >  서비스헌장프린트

고객맞이 자세

  •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좌석에는 명패 비치, 직원은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여 3분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웃으면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해당업무 담당자 부재시 같은 팀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1시간(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가 전화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 인터넷을 통하여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에 의견을 제시하시면 법정처리기한(일반상담 7일/건의 14일)보다 앞당겨 일반상담은 5일 이내 건의사항은 7일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365일 공사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 매년 경영공시 현황을 제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처리업무서식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 전화응대자세
    •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으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와 함께 ○○○실 ○○○입니다 라고 상냥한 말씨로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잘못된 전화나 다른 부서의 전화가 왔을 경우 어느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는지 안내해 드리고, 혹시 연결도중에 통화가 끊어지시면 000-0000번으로 하시고 담당자는 000입니다 라고 담당부서 연락처와 이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시면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조치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 문의시 즉시 답변 드리겠으며, 즉시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를 마칠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1초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안전한 시설물 이용

  • 시설물 유지관리
    • 매월 4일을 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정례적 시설물 점검을 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환경정비의 날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 재난관리
    • 각 사업장별 자체 자위소방대를 구성 운영하겠습니다.
    • 정례적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접수 및 처리

  • 민원사항 또는 건의사항은 접수 후 일반상담은 5일 이내 건의사항은 7일이내 이내로 처리결과를 유선 및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문, 유선,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이용한 민원)
  • 업무성격상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5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유선,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사업장별 『고객의 소리함』을 운영하여 접수 후 5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구분 연락처
전화, 팩스 전화 : 031-725-9397 ~ 8 / 팩스 : 031-725-9499
우 편 우) 13495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215, 5층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기획실
인터넷 www.isdc.co.kr (고객의소리)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 불친절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의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으며, 고객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 잘못된 행정서비스 처리로 고객불편 방문접수 시 : 5천원권 상품권 보상
  • 공사 및 사업장 홈페이지 정보오류 지적 시 : 5천원권 상품권 보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