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Home  >  고객광장  >  고객만족도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프린트

2016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 조 사 명 : 2016년도 지방공기업경영평가 고객만족도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16. 4. 8. ~ 6. 19.
  • 조사비용 : 7,580천원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CATI System을 활용한 전화조사
    •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병행
  • 주요설문내용 : 지방공기업 특화 PSI 모델 설문 구성
    • 서비스환경(서비스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과정(서비스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결과(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종합 만족도는 89.8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85.7점)에 비해서는 4.1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77.7점)에 비해서는 12.1점 높게 나타남
  • 성남도시개발공사 연도별 종합 만족도는 2016년 89.8점으로 2015년 대비 7.9점 상승함
  •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사업별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산성실내배드민턴장이 99.3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성남종합운동장이 72.6점 으로 가장 낮게 평가됨
  • 구성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차원의 공익성이 93.8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 결과 차원의 편익성은 87.9점으로 가장 낮음
  •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외부고객 만족도 결과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16년 종합 순위 비고
    2016년 종합만족도(A) 2015년 종합만족도(B)
    평균 89.8 81.9 7.9 - -
    산성실내배드민턴장 99.3 - 1 신규조사
    보통골주민편익시설 96 - 2 신규조사
    중원도서관 95 81.7 13.3 3
    볼링장 94.9 - 4 신규조사
    다솜마을 93.6 - 5 신규조사
    종량제봉투판매 93.4 82.4 11 6
    노상주차장 91.1 92 -0.9 7
    판교스포츠센터 90.9 86.2 4.7 8
    수정도서관 90.7 79 11.7 9
    노외주차장 90.5 81.6 8.9 10
    공영차고지 89.9 - 11 신규조사
    탄천변 제1체육공원 88.3 - 12 신규조사
    평생학습관스포츠시설 83.9 74.8 9.1 13
    탄천종합운동장 76.2 80.5 △4.3 14
    성남종합운동장 72.6 90.3 △17.7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