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Home  >  고객광장  >  고객만족도  >  고객만족도 조사결과프린트

2017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 조 사 명 : 2017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 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17. 5. 11. ~ 7. 2.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 주요설문내용 : 지방공기업 특화 PSI 모델 설문 구성
    • 서비스환경(서비스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과정(서비스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결과(서비스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종합 만족도는 87.7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86.2점)에 비해서는 1.5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80.8점)에 비해서는 6.9점 높게 나타남
  • 사업별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보통골 주민편익시설이 92.9점으로 최고 점수로 평가된 반면, 노외주차장은 83.3점으로 낮게 평가됨
  • 차원 및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의 공익성이 89.7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전반적 만족의 향상적의 접근성은 86.3점으로 가장 낮음
  •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외부고객 만족도 결과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17년 종합 순위
    2017년 종합만족도(A) 2016년 종합만족도(B)
    평균 87.7 89.8 △2.1 -
    보통골주민편익시설 92.9 96 △3.1 1
    탄천변 제1체육공원 92.1 88.3 3.8 2
    산성실내배드민턴장 91.1 99.3 △8.2 3
    성남종합운동장 90.5 72.6 17.9 4
    평생학습관스포츠시설 89.8 83.9 5.9 5
    노상주차장 89.8 91.1 △1.3 6
    볼링장 87.5 94.9 △7.4 7
    탄천종합운도장 87.2 76.2 11.0 8
    수정도서관 86.1 90.7 △4.6 9
    공영차고지 85.8 89.9 △4.1 10
    다솜마을 85.1 93.6 △8.5 11
    중원도서관 84.6 95 △10.4 12
    판교스포츠센터 84.4 90.9 △6.5 13
    노외주차장 83.5 90.5 △7.0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