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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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 조 사 명 : 2018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 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18. 4. 2. ~ 6. 8.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 주요설문내용 : 지방공기업 특화 PSI 모델 설문 구성
    • 서비스환경(서비스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과정(서비스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결과(서비스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2018년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8.7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86.1점)에 비해서는 2.6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80.5점)에 비해서는 8.2점 높게 조사 됨
  • 사업별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보통골 주민편익시설이 92.0점으로 최고 점수로 평가됨
  • 차원 및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의 차원의 공익성이 89.9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결과의 차원의 충족성이 88.1점으로 가장 낮게 평가됨
  •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외부고객 만족도 결과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18년 종합만족도(A) 2017년 종합만족도(B)
    평균 88.7 87.7 1.0
    성남종합운동장 95.1 90.5 4.6
    보통골주민편익시설 92.0 92.9 △0.9
    탄천변 제1체육공원 91.4 92.1 △0.7
    다솜마을 90.0 85.1 4.9
    판교스포츠센터 89.3 84.4 4.9
    노상주차장 89.1 89.8 △0.7
    노외주차장 89.1 83.5 5.6
    탄천종합운도장 87.6 87.2 0.4
    수정도서관 87.2 86.1 1.1
    평생학습관스포츠시설 87.2 89.8 △2.6
    공영차고지 86.9 85.8 1.1
    산성실내배드민턴장 86.8 91.1 △4.3
    볼링장 86.6 87.5 △0.9
    중원도서관 84.9 84.6 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