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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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 조 사 명 : 2019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 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19. 3. 18. ~ 5. 3.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 주요설문내용 : 지방공기업 특화 PSI 모델 설문 구성
    • 서비스환경(서비스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과정(서비스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결과(서비스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2019년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9.0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87.5점)에 비해서는 1.5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80.9점)에 비해서는 8.1점 높게 조사 됨
  • 사업별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탄천종합운동장의 만족도가 93.0점으로 최고 점수로 평가됨
  • 차원 및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의 차원의 공익성이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과정 차원의 대응성이 가장 낮게 평가됨
  •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외부고객 만족도 결과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19년 종합만족도(A) 2018년 종합만족도(B)
    평균 89.0 88.7 0.3
    공영주차장 90.5 89.1 1.4
    수정도서관 92.9 87.2 5.7
    중원도서관 91.1 84.9 6.2
    평생학습관스포츠센터 87.5 87.2 0.3
    판교스포츠센터 89.8 89.3 0.5
    탄천스포츠센터(볼링장) 85.8 86.6 △0.8
    탄천종합운동장 93.0 87.6 5.4
    성남종합운동장 92.6 95.1 △2.5
    산성실내배드민턴장 88.6 86.8 1.8
    양지시립테니스장 89.3 - 신규
    탄천변제1체육공원 89.0 91.4 △2.4
    사송동공영차고지 85.2 86.9 △1.7
    보통골주민의쉼터 82.3 92.0 △9.7
    다솜마을 임대아파트 91.7 90.0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