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만족도 조사결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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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5년도 고객만족도 조사

개요

  • 조 사 명 : 2015년도 지방공기업경영평가 고객만족도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15. 4. 8. ~ 6. 19.
  • 조사비용 : 7,580천원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CATI System을 활용한 전화조사
    • 1:1개별면접조사(Face to Face Interview) 병행
  • 주요설문내용 : 지방공기업 특화 PSI 모델 설문 구성
    • 서비스환경(서비스제공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과정(서비스제공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결과(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종합만족도는 81.9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84.5점) 대비 낮고 지방공기업 전체(76.7점) 대비 높은 수준으로
    나타남
  • 성남도시개발공사 연도별 종합만족도는 2013년 81.1점에서 2015년에는 81.9점으로 2013년 대비 0.8점 상승함
  • 성남도시개발공사의 사업별 종합만족도는 노상주차장이 92.0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평생학습관스포츠시설은 74.8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남

    구성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의 지속성이 91.7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 과정의 접근성은 76.3점으로 가장 낮음

  • 전년대비 사업장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외부고객 만족도 결과
    구분 만족도지수 증감(A-B) 2015년 종합 순위 비고
    2015년 종합만족도(A) 2013년 종합만족도(B)
    노상주차장 92.0 81.0 11.0 1 -
    성남종합운동장 90.3 80.0 10.3 2 -
    판교스포츠센터 86.2 - - 3 2013년 조사 미 실시
    종량제봉투판매 82.4 83.1 △ 0.7 4 -
    중원도서관 81.7 78.4 3.3 5 -
    노외주차장 81.6 81.0 0.6 6 -
    탄천종합운동장 80.5 77.8 2.7 7 -
    수정도서관 79.0 84.0 △ 5 8 -
    평생학습관스포츠시설 74.8 82.6 △ 7.8 9 -
    평균 81.9 81.1 0.8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