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Home  >  공사소식  >  보도자료프린트

  • 공사의 활동사진 및 관련이미지입니다.
보도자료 글 읽기
제목CS삼진아웃제 본격 시행
작성자전산홍보작성일2015-04-03  10:40:44
문의전화031-725-9358조회수1,425
첨부자료

보도자료[cs삼진아웃제시행].hwp

CS삼진아웃제 본격 시행

성남도시개발공사, 고객만족 향상운동 본격 전개



지방공기업 입장에서 최고의 보람은 무엇일까?


다름 아닌 고객 내지는 시민의 만족과 칭찬일 것이다. 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직무대행 유동규)는 지난 95년 성남시시설관리공단으로 출범해 작년 통폐합되면서 수많은 풍파와 함께 오직 성남시민만을 위해 묵묵히 자리를 지켜며 성장발전해온 성남의 대표적 지방공기업이다. 


최근 공사는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폐합출범 1년 여 만에 잇따라 추진하며 주위로부터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작년 성공리에 마친 위례신도시 공동주택사업을 필두로 최근 대장동 개발 민간 사업자 선정을 마치며 본격 개발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이다. 


이런 성남도시개발공사가 최근 경영의 핵심 화두로 고객만족도 향상을 꼽으며 혁신의 칼을 빼들었다.


공사는 근래 ▲고객만족 슬로건 공모 ▲사내CS 리더 및 강사운영 ▲전 부서가 참여한 CS경진대회 ▲ 정기적인 친절서비스 교육 등을 통해 전사적인 CS붐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왔다.


뿐만 아니라 공사는 이미 다년간 검증된 우수 CS전략과 고객 신뢰를 토대로 고품격 고객응대 서비스를 쌓기 위해 전 임직원이 사활을 건 CS향상운동을 전개 중이다.


더 나아가 공사는 올해 첫 시발점으로 고객서비스의 대한 직원의식 변화와 친절서비스 실천역량 강화를 위해 ‘고객서비스 삼진아웃제’를 본격 도입, 시행한다.


4월부터 시행되는 고객서비스 삼진아웃제 주요 골자는 고객 민원과 서비스 모니터링 등을 통해 불친절 직원을 선별, 불친절 누적 포인트를 단계별 적용해 이에 대해 징계·평가·보상과 연계한 인사 패널티를 적용한다는 것이다.


유동규 사장직무대행은 “여러 서비스정책을 통해 불친절에 대한 경각심과 친절마인드를 정착하고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공사 임직원 개개인이 자발적인 고객서비스 자세가 확립되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