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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요

  • 조 사 명 : 2020년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대상 : 공사 서비스 이용 경험 고객
  • 조사기간 : 2020. 7. 14.(화) ~ 11. 30.(월)

조사방법

  • 조사기관 :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표본 : 총 400표본(공사에서 관리하는 시설 이용시민)
  • 조사방식
    • TAPI System을 이용한 면접조사
  • 주요설문내용
    • 서비스 환경(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 과정(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서비스 결과(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 사회적 만족(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 전반적 만족(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2020년 성남도시개발공사 종합만족도는 88.7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85.8점)에 비해서는 2.9점 높고,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 (80.7점)에 비해서는 8.0점 높게 나타남
  • 사업별 종합만족도를 살펴보면 시설물관리사업_보통골주민의쉼터가 91.6점으로 가장 높게 조사됨
  •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차원의 지속성이 89.9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 과정 차원의 신속성이 88.0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남
  •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20년 종합만족도(A) 2019년 종합만족도(B)
      평균 88.7 89.0 △0.3
      공영주차장 91.0 90.5 0.5
      수정도서관 81.1 92.9 △11.8
      중원도서관 85.9 91.1 △5.2
      평생학습관스포츠센터 87.5 87.5 -
      판교스포츠센터 90.7 89.8 0.9
      탄천스포츠센터(볼링장) 79.8 85.8 △6
      탄천종합운동장 86.0 93.0 △7
      성남종합운동장 89.8 92.6 △2.8
      산성실내배드민턴장 90.5 88.6 1.9
      양지시립테니스장 91.0 89.3 1.7
      사송동공영차고지 91.4 85.2 6.2
      보통골주민의쉼터 91.6 82.3 9.3
      다솜마을 임대아파트 90.6 91.7 △1.1

담당부서 :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화 : 031-725-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