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SDC 성남도시개발공사 SDC 성남도시개발공사

메뉴열기
연도별 고객만족도 조사

2023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요

  • 조 사 명 : 2023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기관: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기간: 2023. 7. 17. ~ 10. 19.
  • 조사대상: 공사 서비스 이용고객
  • 조사방법: 면접조사
  • 유형 및 표본 크기: 총 15개 주요사업, 400표본
  • 조사결과: 83점

조사내용

    고객만족도 조사내용
    구분 구성요소 주요내용
    서비스 환경 편의성, 쾌적성, 안전성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서비스 과정 접근성, 대응성, 신속성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서비스 결과 편익성, 신뢰성, 충족성 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사회적 만족 공익성, 공정성, 지속성 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전반적 만족 향상적, 상대적, 절대적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우리공사 종합만족도는 83점으로 전년 대비 5.7점 하락,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에 비해 3.2점 낮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에 비해서는 1.3점 높게 나타남.
  •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차원의 공익성, 지속성이 87.0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서비스 과정 차원 접근성, 전반적 만족 차원 향상성이 81.3점으로 가장 낮게 평가됨.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23년 종합만족도(A) 2022년 종합만족도(B)
    평균 83.0 88.7 △5.7
    보통골주민의쉼터 91.4 94.8 △3.4
    평생스포츠센터 90.8 82.2 8.6
    산성실내배드민턴장 88.7 88.6 0.1
    수정도서관 85.2 83.7 1.5
    공영주차장(노외, 노상) 84.5 93.3 △8.8
    다솜마을임대아파트 84.0 92.0 △8.0
    황새울국민체육센터 83.8 88.5 △4.7
    사송동공영차고지 83.6 82.8 0.8
    탄천종합운동장 81.4 89.1 △7.7
    중원도서관 81.2 83.9 △2.7
    성남종합운동장 80.0 83.7 △3.7
    판교스포츠센터 78.9 92.5 △13.6
    탄천스포츠센터 78.6 88.0 △9.4
    양지시립테니스장 68.8 90.0 △21.2

담당부서 :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화 : 031-725-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