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사장 이희석, 이하 공사) 중원도서관은 오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리더의 북트랙`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리더의 북트랙‘은 리더들이 읽은 책을 통해 그들의 사고와 삶의 궤적을 함께 살펴보고, 시민 스스로도 자신의 성장 트랙을 설계해보자는 취지로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공사 CEO를 비롯한 여러 유명 리더들이 추천한 도서를 큐레이션해 리더들의 영감의 원천을 엿볼 기회를 제공한다.
공사 CEO가 직접 선정한 도서는 ▲미래를 읽는 리더의 책장 ▲성장의 지도 ▲리더십 인사이트 ▲변화의 시대를 이끄는 비전 등 총 4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다.
각 도서에는 책의 메시지를 함축하는 한 줄 소개가 함께 제공돼 책을 선택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젊은 창업가와 미래 세대를 위한 `Next Step Book‘과 독립 출판사 대표로도 활동 중인 배우 ’박정민이 사랑한 책들‘이 다채롭게 북큐레이션 될 예정이다.
아울러 ‘시민과 함께 독서 챌린지`를 통해 CEO 추천 도서를 읽고 독서 후기를 남기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자들에게는 선착순으로 커피콩빵 쿠폰을 증정한다.
한편, 중원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다양한 분야의 책들을 접하고, 독서를 통해 삶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하는 자기만의 성장 트랙을 그려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