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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도별 고객만족도 조사

2021년도 고객만족도 조사결과

개요

  • 조 사 명 : 2021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 조사기관: 지방공기업평가원
  • 조사기간: 2021. 11. 22.(월) ~ 12. 1.(수)
  • 조사대상: 공사 서비스 이용고객
  • 조사방법: 면접조사
  • 유형 및 표본 크기: 총 15개 주요사업, 400표본
  • 조사결과: 89.8점

조사내용

    구분 구성요소 주요내용
    서비스 환경 편의성, 쾌적성, 안전성 고객이 이용하는 시설의 환경에 대한 만족도 평가
    서비스 과정 접근성, 대응성, 신속성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 대한 만족도 평가
    서비스 결과 편익성, 신뢰성, 충족성 제공된 서비스 결과에 대한 만족도 평가
    사회적 만족 공익성, 공정성, 지속성 서비스 제공에 따른 사회적 만족도 평가
    전반적 만족 향상적, 상대적, 절대적 제공된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 만족도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 우리 공사 종합 만족도는 89.8점으로 시설관리공단 전체 점수에 비해서는 2.8점 높게, 지방공기업 전체 점수에 비해서는 8.3점 높게 나타남.
  • 사업별 종합 만족도를 살펴보면 시설물관리사업_보통골주민의쉼터가 92.0점으로 가장 높게 조사됨
  • 요소별 만족도를 살펴보면 사회적 만족 차원의 지속성이 90.6점으로 가장 높은 반면, 서비스 과정 차원의 접근성이 89.3점으로 가장 낮게 나타나 개선이 필요함

전년대비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종합만족도지수 비교표
    구분 만족도지수 전년 대비
    2021년 종합만족도(A) 2020년 종합만족도(B)
    평균 89.8 88.7 1.1
    공영주차장 90.2 91.0 △0.8
    수정도서관 89.1 81.1 8
    중원도서관 91.6 85.9 5.7
    평생학습관스포츠센터 88.9 87.5 1.4
    판교스포츠센터 91.0 90.7 0.3
    탄천스포츠센터(볼링장) 91.8 79.8 12
    탄천종합운동장 86.0 93.0 △7
    성남종합운동장 89.0 86.0 3
    산성실내배드민턴장 89.6 90.5 △0.9
    양지시립테니스장 90.8 91.0 △0.2
    사송동공영차고지 88.3 91.4 △3.1
    보통골주민의쉼터 92.0 91.6 0.4
    다솜마을 임대아파트 86.8 90.6 △3.8

담당부서 : 성남도시개발공사

전화 : 031-725-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