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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맞이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각 사무실 입구에 직원배치도를 부착하고 좌석에는 명패 비치, 직원은 신분증을 항상 패용하여 3분이내에 담당자를 찾으실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방문하시는 고객에게는 일어서서 “어서 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고 웃으면서 인사로 맞이하겠습니다.
  • 해당업무 담당자 부재시 같은 팀원이 업무를 대신 처리해 드리고, 처리할 수 없는 경우에는 1시간(근무시간)이내에 담당자가 전화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 가실 때에는 “안녕히 가십시오”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인터넷을 통하여 방문하시는 경우

  • 홈페이지에 의견을 제시하시면 법정처리기한(일반상담 7일/건의 14일)보다 앞당겨 일반상담은 5일 이내 건의사항은 7일이내 답변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하여 365일 공사 서비스에 대한 최신 정보를 자세히 소개하겠습니다.
  • 매년 경영공시 현황을 제공하여 고객의 알권리를 보장 하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통해 민원 처리업무서식 등을 제공하겠습니다.

전화응대자세

  • 벨소리가 3번 울리기 전에 전화를 받으며, “정성을 다하겠습니다”와 함께 ○○○실 ○○○입니다 라고 상냥한 말씨로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
  • 잘못된 전화나 다른 부서의 전화가 왔을 경우 어느 부서에서 담당하고 있는지 안내해 드리고, 혹시 연결도중에 통화가 끊어지시면 000-0000번으로 하시고 담당자는 000입니다 라고 담당부서 연락처와 이름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 담당자가 부재중일 경우, 전화내용을 메모하여 담당자에게 전달하고, 고객이 원하시면 3시간(근무시간)이내에 조치내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전화 문의시 즉시 답변 드리겠으며, 즉시 답변이 곤란한 경우는 24시간 이내에 전화 또는 이메일로 답변해 드리겠습니다.
  • 전화 통화를 마칠때에는 고객이 전화를 끊으신 1초 후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안전한 시설물 이용

시설물 유지관리

  • 매월 4일을 안전의 날로 지정하여 정례적 시설물 점검을 하겠습니다.
  • 매월 1회 이상 환경정비의 날을 지정 운영하겠습니다.

재난관리

  • 각 사업장별 자체 자위소방대를 구성 운영하겠습니다.
  • 정례적 재난대비 훈련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의견 접수 및 처리

민원사항 또는 건의사항은 접수 후 일반상담은 5일 이내 건의사항은 7일이내로 처리결과를 유선 및 서면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신속․정확하게 처리하여 알려드리겠습니다. (방문, 유선, 우편, 팩스, 인터넷 등을 이용한 민원)

업무성격상 시간을 요하는 경우에는 5일 간격으로 중간 처리상황을 유선, 서면, 전자우편 등으로 알려드리겠습니다.

사업장별 『고객의 소리함』을 운영하여 접수 후 5일 이내에 처리결과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연락처
구분 연락처
전화, 팩스 전화 : 031-725-9397 ~ 8 / 팩스 : 031-725-9499
우 편 우) 13495 성남시 분당구 탄천로 215, 5층 성남도시개발공사 경영기획실
인터넷 www.isdc.co.kr (고객의소리)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

불친절 및 불편사항에 대하여는 고객의 신고에만 의존하지 않으며, 고객만족도 조사 및 모니터링 등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고객님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잘못된 행정서비스 처리로 고객불편 방문접수 시 : 5천원권 상품권 보상

공사 및 사업장 홈페이지 정보오류 지적 시 : 5천원권 상품권 보상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 고객홍보팀

전화 : 031-725-939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