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성남도시개발공사 로고(PC화면용) 성남도시개발공사 로고(모바일화면용)

메뉴열기

미션 및 전략체계

하단에 숨김글 참조
미션
살기 좋은 지역사회 건설과 시민의 복리증진 기여
비전
시민이 신뢰하는 1등 공기업

핵심가치

STEP-UP
  • Special(전문적 사업운영)
  • Together(더물어 상생성장)
  • Public(시민우선서비스)
  • Efficient(효율적 시스템관리)

경영철학

  • 혁신추구 창의경영
  • 인권존중 윤리경영
  • 안전강화 실용경영
  • 시민만족 섬김경영

전략목표

  • 누적 당기순이익 2,000억원(18~22)
  • 7대 비위행위 ZERO
  • 재해건수 0건
  • 고객만족도 점수 90점

전략방향

  • 사업추진 경영역량 결집
  • 지속가능 사회적 가치 실현
  • 스마트 조직역량 강화
  • 고객만족 서비스 창조

전략과제

사업추진 경영역량 강화 전략과제

  • 재정건전성 확보
  • 사업추진 다각화
  • 효율적 운영관리(디지털 서비스 강화)

지속가능 사회적 가치 실현 전략과제

  • 양질의 일자리 확대
  • 지역사회 상생발전
  • 공정사회 구현 노력

스마트 조직역량 강화 전략과제

  •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직체계 구축
  • 안전관리 역량 고도화
  • 친환경 선진화 실천

대고객 만족 서비스 창조 전략과제

  • 고객 소통 및 참여 확대
  •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세부추진과제 종합

하단에 숨김글 참조
SDC VISION "시민이 신뢰하는 1등 공기업"
  • 전략방향
    사업추진 경영역량 결집
    전략과제
    1. 재정건정성 확보
    2. 사업추진 다각화
    3. 운영관리실적 확대
    핵심성과지표
    1-1. 재무관리적정성
    1-2. 수입목표 달성률
    1-3. 대행사업비 절감률
    2-1. 재정집행
    2-2. 사업다각화 노력도
    2-3. 혁신전략 수립 및 추진
    2-4. 개발사업추진성과
    3-1. 경영계획 수립 운영의 적정성
    3-2. 1인당 시설관리 실적
    3-3. 전기평가지적사항이행실적
  • 전략방향
    대 고객 만족 서비스 창조
    전략과제
    4. 고객 소통 및 참여 확대
    5.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핵심성과지표
    4-1. 외부고객만족도향상률
    4-2. 고객 및 주민참여
    5-1. 일하는 방식 혁신
    5-2. 인권경영추진
  • 전략방향
    지속가능 사회적 책임실현
    전략과제
    6. 재정건전성 확보
    7. 사업추진 다각화
    8. 효율적 운영관리
    핵심성과지표
    6-1. 사회적 책임 강화
    6-2. 공공성 증진 노력
    7-1. 윤리경여시스템개선노력
    7-2. 윤리경영준수도
    8-1. 직원건강증진
    8-2. 불필요한근무감축노력
  • 전략방향
    스마트 조직역량 강화
    전략과제
    9. 안전관리 역량 고도화
    10. 친환경 선진화 실천
    11. 공정하고 합리적인 조직체계 구축
    핵심성과지표
    9-1. 시설,안전관리이행실적
    9-2. 정보보안 및 개인정보보호노력
    10-1. 친환경경영노력
    11-1. 조직관리적정성
    11-2. 창의업무수행
    11-3. 교육목표달성률

미래상 정립

하단에 숨김글 참조

성남도시개발공사 미래상

  • 경영평가 최우수 등급
  • 청렴도 평가 1등급 유지
  • 당기순이익 8년 연속 흑자
  • 재해 건수 0건
  • 자본금 1,000억
  • Best-HRD 1인당 교육시간 100시간
  • 고객만족도 (외부 90점, 내부 83점)

담당부서 : 경영기획실 > 기획관리팀

전화 : 031-725-93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