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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사례 : 안전관리 통합 플랫폼 구축(SDC중앙관제센터)을 통한 주민복리 향상

우수사례 내용(안전관리 통합 플랫폼 구축(SDC중앙관제센터)을 통한 주민복리 향상)
우수사례 주요내용
취지

• 지하차도(터널), 주차장, 체육시설, 지하도상가, 도서관 운영 등 수탁시설물 통합관리 플랫폼 구성

• 수탁 사업장 2,654개 CCTV/녹화기 192대 등 시설물 전체를 하나의 통합 플랫폼으로 관리(10여개 기관 벤치마킹을 통한 기관별 장단점 개선)"

내용

• 구축기간 : 2019. 2. 22. ~ 7. 26.(155일간)

• 소요예산 : 턴키방식이 아닌 자체인력 활용(스마트TF)을 통한 구축(약3억)

• 구축위치 : 체육회관 5층(면적 80㎡ / 사무실 재배치를 통해 공간확보 관리)

• 중앙관제센터는 성남시 재난안전상황실로 영상 송출이 가능하여 재난 발생 시 시장이 지휘 통제 가능

추진성과

• 2019년 지방공기업 혁신성과 보고대회 우수사례 선정 및 발표(2019. 11. 13.)

사진자료 SDC 중앙관제센터 SDC 중앙관제센터 개소식

SDC 중앙관제센터

SDC 중앙관제센터 개소식('19. 5. 27.)

우수사례 : 근무자가 선택하는 공정한 근무지 배치 혁신제도

우수사례 내용(근무자가 선택하는 공정한 근무지 배치 혁신제도)
우수사례 주요내용
취지

• 전체직원의 의견을 반영한 설문조사 및 노사협의 등을 통해 근무지 배치 개선 제안 수용(1차 → 2차 → 3차)

• 자체개발한 전산프로그램으로 근무자 본인이 근무지를 선택하고 근무자 의사 존중에 의하여 배치과정의 투명성 제고

내용

• 근무지 배치 전산 공개추첨 프로그램 개발 완료(2019. 1. 26.)

• 근무자배치 프로그램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등록(2019. 3. 13.)

• 정보시스템 자체 개발을 통한 예산절감 : 12,600천원

• 추진효과 : 2019년 주차장 근무지 배치 공개추첨 결과(′19. 1. 27 / 1. 31.)

- 추첨대상 : 191명(우선배치자 장애인, 고위험군 근무자 13명 등)

· 1차 189명 추첨결과 : 155명(82%)이 본인이 희망하는 근무지로 배치

· 2차 29명 추첨결과 : 16명 본인이 희망하는 근무지로 배치

· 3차 추첨결과 : 미배치 근무자(20명) 추첨 2명 근무지 배치, 18명 대체근무자로 선발

추진성과

• 한국지방공기업학회 경영혁신부문 인권경영 우수상 수상(2019. 11. 29.)

사진자료 공정한 근무지 배치 개요도 근무지 배치 공개 추첨

공정한 근무지 배치 전산 프로그램

근무지 배치 공개 추첨